화성기업인신문 김창석 기자 |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안산시, 안산도시공사는 2024년 12월 10일 안산시청에서 늘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태훈 교육장, 이민근 시장, 허숭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각 기관의 인사말과 협약 내용 발표, 늘봄교실 시범운영 경과 보고, 서명식 및 기념 촬영 등이 이루어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교육협력 체계 구축을 통해 안산 내 학생들의 초과 돌봄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한 목적에서 이루어졌다. 현재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도시공사와 함께하는 늘봄학교 특별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하며 2025년 안정적인 협력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개선 및 보완사항을 면밀하게 파악하고 있다.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늘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 운영이 보다 체계적이고 안정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 내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과 돌봄을 받을 수 있도록, 유관기관 간 협력을 강화해 학부모님들의 양육 부담을 덜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공교육 모델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3자간 협약을 통해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 안산시, 안산도시공사가 협력하여 다양한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하는 통합 교육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안산형 늘봄학교와 경기공유학교가 안산시 체육회, 문화재단, 환경재단 등 산하기관으로 확대되어 다양한 분야로 체험기회가 확대되리라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