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라오스PPS그룹과 교류 활성화 업무협약체결

화성시 소상공인 우수 제품 라오스시장 진출 기회 열린다.

화성기업인신문 유민 기자 |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회장 김창석)는 지난27일 화성시 라비돌호텔에서

라오스 우수기업인 PPS Chalemdee 수출입회사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 김창석회장을 비롯한 임원및 회원, 라오스 PPS 사장 씽다라(Sengdara Xayaphone)와 임원진, 주한 라오스대사관"아룬껀부롬마붕"차석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화성시소상공인의 해외 진출 지원과 라오스 우수기업 및 특산물 교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주요 협약내용을 살펴보면 화성소상공인의 기술 및 제품, 서비스가 라오스에 진출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한다를 기본으로 라오스 비즈니스 시찰단. 화성소상공인의 라오스및 메콩시장 진출을 위한 사절단을 운영하고 라오스 PPS는 사절단을 통해서 라오스에  진출한 소상공인을 적극 지원 한다는 내용이다.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는 PPS로부터 소개받은 라오스 특산품 및 제품의 한국 마케팅 및 판매에 적극 협력함으로 수출지원을 돕는다는것이 주요 골자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김창석회장이 소상공인의 정보를 얻고자 라오스 기업등을 방문한 후 극적으로 성사된것으로 알고 있다.

화성시소상공인연합회는 화성시에 소재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화성 소상공인의 해외 진출을 위한 발판을 마련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24년 1월 말 예정인 첫 라오스사절단에 참가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은 ▲화성시 소상공인연합회 사무국 031-8077-9763 으로 문의 하면 된다.  

 


건강

더보기